메뉴닫기
로그인 회원가입
English
  • 학회소개
  • 인사말

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
한국수자원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 

우리 학회는 물 관련 학술과 기술을 발전시켜서 사회 공익에 기여하기 위해 1967년에 창립된 후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, 최대 수준의 물 관련 학회이자 세계를 향한 국제적 학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.

최근에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급격한 기후변화와 가뭄과 홍수 등의 기상재해, 물 부족, 수질오염, 물 분쟁 등 다양하고도 심각한 현안 문제에 직면하고 있어 그에 따라 물 관련 최고 전문집단인 우리학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. 우리학회는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이에 우리학회는 미래지향적인 학회 활동과 물 관련 단체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하여 수자원 분야의 학술과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, 전문가 양성은 물론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 나아가 물 관련 축적된 지식과 정보, 경험을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열린 학회로서 공익적 대의를 실천하고자 합니다.

이 홈페이지가 방문자 여려분의 폭 넓은 참여와 의견 개진을 통한 수자원 정의 구현의 마당이 되기를 바랍니다. 우리학회는 물 전문가는 물론 일반 시민들에게 유용한 수자원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는 한편 항상 열린 마음과 겸허한 자세로 방문자 여러분의 고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.

방문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
한국수자원학회 회장 이 상 호